미국일주여행, 어떤 경로로 가야할까요?

시작

미국은 넓은 면적과 다양한 관광지로 유명한 나라입니다. 그 중에서도 미국일주는 미국을 여행하는 많은 여행객들의 인기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. 미국일주는 미국 동부부터 서부까지 걸쳐 있는 여행코스로, 약 4,800km 정도의 거리를 달려야 합니다. 다양한 경유지와 명소들이 있어, 어떤 경로로 가야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. 이 글에서는 미국일주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, 다양한 경로와 그 경로에서 방문해야 할 곳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 함께 미국일주를 여행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!

 

미국일주여행, 어떤 경로로 가야할까요?-맛꾸루
(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)

 

세부내용

1. 동부지역: 뉴욕에서 플로리다까지

미국일주여행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여행 중 하나입니다. 그 중에서도 동부지역은 뉴욕에서 플로리다까지의 거리가 가장 많이 여행하는 길 중 하나입니다.

뉴욕에서 시작해서, 뉴저지, 펜실베이니아, 메릴랜드, 버지니아, 남캐롤라이나, 조지아, 플로리다까지의 경로를 따라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동부지역은 역사적인 유적지부터 멋진 해변과 자연 경관까지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습니다.

뉴욕에서는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 뉴저지에서는 대서양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해변과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습니다. 메릴랜드에서는 유명한 선체박물관과 포트 마헨리 국립공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.

버지니아에서는 유럽식 건축물이 자리한 윌리엄즈버그와 토마스 제퍼슨의 목장인 몬티첼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 남캐롤라이나에서는 샤를레스턴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조지아에서는 사바나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터틀 슬로우 아일랜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

마지막으로 플로리다에서는 월트 디즈니 월드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유명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, 남쪽의 키웨스트에서는 아름다운 해변과 캐리비안 스타일의 건축물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동부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미국의 역사와 문화, 자연 경관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 뉴욕에서 시작해서 플로리다까지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, 이곳을 반드시 포함시켜 보세요!

 

2. 서부지역: 캘리포니아와 라스베이거스

미국일주여행의 서부지역에서는 캘리포니아와 라스베이거스가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. 캘리포니아에서는 미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LA와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여 할리우드, 비버리힐즈, 디즈니랜드 등 다양한 문화와 역사,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지노와 호텔, 쇼, 야외활동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, 근교의 그랜드캐년이나 호버댐 등의 자연 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서부지역의 다양한 명소들을 여행 경로에 포함시켜 미국일주여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3. 중부지역: 시카고와 뉴올리언즈

미국일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, 중부지역에서 시카고와 뉴올리언즈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. 시카고는 미국의 대표적인 도시 중 하나로, 야경이 아름다운 밀워키와 호수가 아름다운 미네소타, 그리고 세계적인 아트센터인 미니애폴리스 등을 지나 시카고에 도착할 수 있다. 시카고에서는 유명한 윌리스 타워, 밀레니엄 파크, 너스터댐, 아드라이안 갤러리 등 많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.

뉴올리언즈는 루이지애나주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, 재즈 음악과 크리올 문화가 유명하다. 프렌치 쿼터와 재즈 음악의 중심지인 버번 스트리트, 세인트루이스성당, 슈가볼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다. 뉴올리언즈에서는 맛있는 크리올 음식도 즐길 수 있다.

시카고와 뉴올리언즈는 차로 약 16시간 정도 소요되며, 중간에 미네소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. 미국일주여행에서 중부지역에 방문한다면, 시카고와 뉴올리언즈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4. 해안선을 따라: 패시픽 코스트 하이웨이

미국일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, 해안선을 따라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. 특히 패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중 하나로 꼽히며,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 코스이다.

패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는 캘리포니아주의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하여, 오클랜드까지 이어지는 총 1,500km의 거리가 있다. 이 도로를 따라 여행하면, 샌프란시스코, 몬테레이, 빅서, 샌타바바라 등의 아름다운 도시들을 방문할 수 있다.

특히 몬테레이와 빅서는 해안가의 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지역으로, 블루 오션과 그린 미국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. 또한, 샌타바바라의 종합미술관이나 샌프란시스코의 골든 게이트 브릿지 등 유명한 명소들도 함께 방문할 수 있다.

패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는 차량으로 여행하기에도 안전하고 편리하며, 주변에는 다양한 숙박시설과 레스토랑이 있어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다. 미국일주여행을 계획 중이라면, 패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꼭 포함시켜보자.

 

5. 자연과 역사를 만나는 여행: 미국 국립공원 일주

미국일주여행의 대표적인 코스 중 하나는 미국 국립공원 일주입니다. 미국 국립공원은 미국의 역사와 자연을 만나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. 이 여행코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5개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, 그랜드테튼, 캐년랜드, 아르케이드와 밀레이사이트, 록키마운틴을 방문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. 각 공원마다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합니다. 예를 들어, 옐로스톤은 미국 내 첫번째 국립공원으로서 화산활동과 온천, 대장경 등이 유명합니다. 그랜드테튼은 미국에서 가장 큰 캐년으로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캐년랜드는 캐년뿐만 아니라 강과 호수가 함께 있는 곳으로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. 아르케이드와 밀레이사이트는 선사시대 유적지로서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. 록키마운틴은 미국 내 최고봉인 록키산맥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. 미국 국립공원 일주는 미국의 역사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코스입니다.

 

미국일주여행, 어떤 경로로 가야할까요?2-맛꾸루
(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)

 

마치며

미국은 굉장히 면적이 넓어서 일주여행을 하기에 딱 좋은 나라입니다. 다양한 경치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서 여행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 하지만 어떤 경로로 가야할지 고민이 된다면, 동부와 서부, 중부로 나눠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서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. 동부는 뉴욕, 워싱턴 D.C., 플로리다 등의 대도시와 비치를 즐길 수 있고, 서부는 라스베이거스, 샌프란시스코, 그랜드 캐니언 등의 자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. 중부는 시카고, 뉴올리언스, 테네시 등의 독특한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미국 일주여행은 굉장히 긴 시간과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, 계획을 세우고 충분한 준비를 해서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세요.

함께 보면 좋은 영상

LA에서 뉴욕까지 5000km, 미국 자전거 횡단 여행 [몰아보기]

LA에서 뉴욕까지 5000km, 미국 자전거 횡단 여행 [몰아보기]